밤에 피는 꽃 드라마
드라마에 나오는 등장인물과 다시 보기 줄거리 시청률을 알아보도록 하자
밤에 피는 꽃 드라마 정보
MBC 금토 드라마로 2024년 1월 12일부터 2024년 2월 17일까지 했던 12부작 드라마이다.
연출은 장태유(토마토, 여인천하, 쩐의 전쟁, 뿌리 깊은 나무, 별에서 온 그대 등)와 최정인(미치지 않고서야)과 이창우가
공동연출했다. 그리고 극본은 이샘과 정명인이 집필을 했으며 박원경 씨가 보조를 했다.
다시 보기는 웨이브와 쿠팡플레이에서 볼 수 있다.
밤에 피는 꽃 줄거리
밤이 되면 담을 넘는 15년 차 과부와 사대문 모두가 탐내는 완벽한 종사관나리의 담 넘고 선 넘는 코믹액션사극으로
과부가 된 여하 앞에 밤에 피는 꽃을 잡기 위해 밤마다 쫓아다니는데... 사랑에 빠지면서 이야기를 그린다.
밤에 피는 꽃 등장인물
조여화(이하늬)-좌의정 맏며느리로 15년 차 수절과부이다. 그런데 밤에는 복면을 쓴 채 도움이 필요한 자들을 찾아 도움을 준다.
잘 지내던 이중생활에 절체절명의 위기가 닥친다.
박수호(이종원)-신이 내린 외모를 가진 종사관나리, 맡은 사건마다 우연히 복면을 쓴 여화와 계속해서 마주치게 되는데 여화의 비밀까지 알게 된다.
석지성(김상중)-여화의 시아버지로 조정에서는 충심을 다해 임금을 보필하고 집에서는 다정하고 따뜻한 남편이며 시아버지이다.
박윤학(이기우)-수호의 형이자 승정원의 좌부승지이다. 겉으로는 온화해 보이지만 책임감이 강하고 사명감을 가진 강건한 인물
연선(박세현)-여화의 오른팔이자 의지할 수 있는 인물 여화를 위해 목숨까지 바칠 수 있다.
장소운(윤사봉)-화연상단의 단주이자 윤종가의 대행수 명도각을 운영하고 있다. 여화의 밤활동을 지원해주고 있다.
활유(이우제)-소운의 비서이자 오른팔, 소운을 엄마처럼 따른다.
유금옥(김미경)-여화의 시어머니로 가문의 명예를 가장 중시하고 석지성을 진심으로 존경하고 사랑한다. 며느리 여화를 진심으로 아낀다.
석정(오의식)-여화의 남편으로 방랑벽과 유랑벽이 있어 15년 전 청나라에 갔다 선교사와 불같은 사랑에 빠져 가출을 감행했다.
석재이(정소리)-여화의 시누이로 오빠의 죽음이 여화 탓이라고 생각해 여화를 미워한다. 철부지 같은 면이 있다.
봉말댁(남미정)-좌의정 대감댁의 찬모로 지내고 있다. 여화를 은근히 시어머니구박하는 인물
비찬(정용주)-금위영 군관으로 박수호의 자칭 오른팔이다.
황치달(김광규)-금위대장으로 말이 굉장히 많다. 막내딸에겐 한없이 작아지는 딸바보이다.
황이경(이루비)-치달의 막내딸로 오빠가 위로 다섯이 있다. 때문에 귀여움을 독차지하면서 자랐다.
이소(허정도)-조선의 임금, 모든 백성이 신분에 상관없이 능력에 따라 기회를 얻는 나라를 만들고 싶어 한다.
오난경(서이숙)-호조판서 염흥집의 처, 자신의 인생을 스스로 결정할 수 없는 여인의 한계를 한탄스럽게 생각하고 있다.
강필직(조재윤)-백정출신으로 천한 신분에 벗어나기 위해 모든 일을 도맡아 하다 결국 상단의 단주자리까지 오른 인물
만식(우강민)-강필직의 오른팔이자 여각의 행동대장이다.
밤에 피는 꽃 드라마 시청률
첫 방송을 한 2024년 1월 12일에는 전국 7. 9% 수도권 7. 7%를 기록했으며
점차 증가하면서 12회(2월 17일) 마지막 회에서는 전국 18. 4% 수도권 18. 1%를 기록했다.
이는 <옷소매 붉은 끝동>의 시청률을 뛰어넘어 MBC금토 드라마 중 시청률 역대 1위를 기록했다.